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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세대 폭스바겐 제타가 국내에 공식 출시 되었습니다. 공식 출시 가격은 프리미엄(Premium) 트림 2,975만원, 프레스티지(Prestige) 트림 2,999만원이지만 개별소비세 3.5% 인하에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이용시 받는 14% 할인을 더하면 프리미엄 약 2,330만원, 프레스티지 2,553만원에 각각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말 가격이 너무나도 착하게 나와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반응이 뜨거웠고 이를 증명하 듯 사전계약 2일 만에 준비된 1차물량 2,650대가 모두 계약 완료 되었다고 하네요. 폭스바겐이 드디어 디젤이 아니라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들고 온 것도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2021 7세대 제타 가격표


이번에 출시된 현대의 7세대 아반떼 풀체인지(CN7)와 가격비교를 해봤을 때 아반떼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옵션으로 선루프(45만원), 17인치 알로이 휠& 타이어Ⅱ(30만원) 를 추가한 풀옵션 가격이 약 2,467만원이므로 약 100만원 차이 밖에 나지 않습니다. 

이번 7세대 제타는 1.4 TSI 가솔린 터보엔진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25.5kgm를 가지고 있어 아반떼의 자연흡기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 엔진(최대 출력 123 ps / 최대 토크 15.7kgf·m)보다는 파워트레인 면에서는 앞서있습니다. 

연비 또한 복합연비 13.7km(도심 12.1Km/L / 고속16.4km/L)로 매우 준수한 편이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도 인증 받았던 3종 저공해 자동차를 인증 받아 공항주차장, 공영주차장 할인등의 혜택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5년/15만km 보증연장과 3년 소모품 교환까지 지원하여 수입차의 비싼 수리비에 대한 걱정을 조금 덜어주었네요. 

7세대 폭스바겐 제타

7세대 제타의 크기는 전장 4700mm, 전폭 1800mm, 전고 1460mm, 휠베이스 2686mm로 현행 7세대 아반때보다 휠베이스가 약간 짧지만 이전 세대 소나타 정도의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어 부족하지 않은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안전 및 편의사항 역시 가격대에 맞지 않게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대부분의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제동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 트래픽 경고 2존 자동 에어컨 1열 전동시트 1열 통풍/열선시트 엠비언트 라이트(10컬러) 스마트키 8인치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만 제공하는 옵션으로는 ▲파로라믹선루프 ▲후방카메라 ▲뒷자석 히팅시트 ▲스티어링 휠 히팅 가 있습니다. 어라운드 뷰도 아니고 후방카메라를 기본트림에 안넣어주는건 조금 에러네요.

7세대 제타 인테리어


적당한 준중형차를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아반떼, k3와 비교해서 정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년 1월에 티구안보다 조금 작은 소형SUV 티록을 공개하여 기아 셀토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르노 XM3 등과 경쟁하게 될 예정인데 제타와 같은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보여준다면 폭스바겐이 다시 한 번 국내 시장을 흔들어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앞으로도 이렇게 상품성 좋은 다양한 차들이 나와줘서 계속 선택의 폭이 더 넓어 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른 차량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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