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벤츠 GLB 국내 공식 출시! 가격 분석!

category 생활/자동차 2020. 8. 27. 20:12


작년에 상하이모터쇼에서 최초 공개 되어 많이들 기다리셨던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새로운 SUV GLB 가 드디어 27일 국내에 공식 공개 되었습니다. GLB는 벤츠의 새로운 SUV 라인으로 남성적인 디자인(약간 올란도 느낌?)과 특히 넓은 공간 활용성이 특장점인 모델입니다.

전장은 4634mm로 투싼 싼타페 사이(4480mm / 4800mm)의 크기를 보여주지만 거주성의 척도가 되는 휠베이스는 2829mm로 싼타페(2765mm)보다도 깁니다. 

운전석 헤드룸은 1035mm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고 2열은 967mm 레그룸을 확보하여 2열 거주성도 뛰어납니다. 전폭은 1834mm로 투싼(1850mm)보다 약간 작지만 트렁크 공간은 570L(리터)로 550L인 GLC보다 더 넓은 혼종입니다.  7인승 모델도 준비되는 만큼 거주성 만큼은 정말 독보적인 것 같네요.

벤츠 GLB
가장 중요한 가격은 어떻게 나왔을 까요? 
해외에는 1.3터보 등 여러 파워트레인과 트림이 구성되어 있지만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모델은 224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 가솔린 2L M260 엔진으로 구성된 "GLB 220”모델과 4륜이 더해진 "GLB 250 4MATIC” 두가지 모델입니다. 가격은 각각 부가세를 포함하여 GLB220 모델이 5,420만원,  GLB 250 4MATIC 모델이 6,110만원 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정도 크기와 편의장비를 갖추고 있으면서 흔히 말하는 하차감을 느낄 수 있다는 독삼사(독일 3사) 벤츠, BMW, 아우디 중 가장 프리미어 브랜드인 벤츠 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차량 치곤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워낙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할인은 크게 기대할 수 없겠지만 비교 대상이 될 수 있는 쏘렌토, 싼타페 등의 국산차 가격도 이미 오를대로 올라있는 상태기 때문이죠.

얼마 전에 출시한 비슷한 급의 패밀리 SUV인  기아 4세대 풀체인지 쏘렌토의 디젤2.2 풀옵션 가격이 4,776만원이고 역시 얼마 전에 나온 현대 페이스리프트 싼타페 풀옵션 가격은 4,687만원 입니다. 국산차에서 다른 외제차 브랜드도 아니고 벤츠로 넘어가는데 천만원정도의 갭이면  많이들 고민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기아 쏘렌토 (4세대)

현대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가격이 경쟁력있게 나왔다고 해서 예전의 벤츠의 낮은 Class 차량 처럼 편의, 안전옵션이 다 빠져있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인테리어는 벤츠답게 각각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직관적인 지능형 음성 인식 컨트롤을 지원하는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고 벤츠이 감성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도 당연히 갖춰져 있습니다.

 주행 보조 및 편의, 안전 옵션으로는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전면 차량이나 보행자와의 충돌을 감지할 경우 경고 및 제동을 지원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이 기본 사양 제공 되며 원격으로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핸즈 프리 엑세스가 포함된 '키레스 고(KEYLESS-GO)' 패키지와 파노라믹 선루프, 무선 충전 기능 등이 기본 탑재되어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벤츠 GLB 인테리어

이번에 SUV 3종으로 GLB·GLA·GLE 가 함께 공개 되었는데 이중에서도 단연 GLB가 돋보이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성향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GLA 랑 가격 차이도 크지 않아서 GLA 를 고려하시던 분들도 GLB랑 비교해보면 볼수록 GLB쪽으로 끌리실 것 같네요. 향후 7인승 모델과 더불어 고성능 AMG 모델 등을 출시해 라인업을 보강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해도 좋으실 듯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풀체인지 되어 함께 출시된 GLA차량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차량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