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센스 수익인 USD 달러가 발생하면 대부분 수수료를 지급하고 은행 외화통장으로 이체 받아 다시 환전 수수료를 내고 원화로 환전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벌어들인 수익금은 다시 주식이나 해외주식, 코인 등 투자 자금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때 USD를 굳이 이체수수료, 환전 수수료를 중복으로 지급해서 원화로 바꿔 증권사 계좌로 넣어 투자할 것이 아니라 환전없이 USD로 바로 해외에 투자하기 위한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로 발생한 수익(USD)의 사용 절차는 아래와 같이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애드센스 수익 발생(USD)

2. 국내은행 외화 입출금 통장 으로 이체 

3. 증권사 외화 가상계좌입금 후 USD로 투자상품 구매 

 

애드센스에서 발생한 USD 수익을  바로 증권사의 외화 가상계좌로이체 가능하면 좋겠으나 애드센스에서 발생한 외화는 해외 스위프트(SWIFT)망을 이용하여 국내 중계계좌를 통해 들어오기 때문에 현재 증권사에서 발행한 가상 외화 계좌로 애드센스로 발생한 USD를 바로 송금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국내은행 외화 입출금 통장으로 먼저 애드센스 수익을 이체 받은 후 증권사에서 발행한 외화가상계좌로 이체하셔야만 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 외화가상계좌나 은행 외화통장은 모두 비대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저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과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1. 외화 입출금 통장 개설 ( 은행 ) 

먼저 구글애드센스 수익(USD)를 이체 받을 국내 외화 입출금 통장을 개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아무 은행이나 상관 없고 위에 언급드린 것 처럼 대부분의 은행에서 신분증만 있으면 모바일에서 비대면 계좌 계설이 가능 합니다. 

 

 국민은행 앱에서 우측 상단 메뉴 > 외환/환율 > 외화예금 > 외화예금 신규 를 선택입출금이 자유로운 외화보통예금을 선택 후 신규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신규 외화 입출금 통장이 만들어 졌으면 증권사 가상계좌로 이체하기 위해 출금계좌 등록을 진행해야 하며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측 상단 메뉴 > 보안/설정 
2. 계좌, 이체 관리 
3. 출금계좌 관리 > 출금계좌 등록/관리 
4. 생성된 외화 계좌를 출금계좌 등록

 

 

| 2. 애드센스 지급 결제수단 등록 (구글)

1번에서 만든 국내은행 외화입출금 통장으로 구글애드센스에서 발생한 수익(USD)를 지급 받을 수 있도록 결제수단을 추가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 지급 > 결제수단 관리 > 결제수단 추가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1번에서 만든 국내은행 외화입출금 통장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은행별 SWIFT코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은행 외화입금 SWIFT 코드, 영문 주소

▶KB 국민은행 : CZNBKRSEXXX ▶은행코드 : 004 ▶영문이름 : KOOKMIN BANK ▶영문주소 : #26, Gukjegeumyung-ro 8-gil, Yeongdeungpo-gu, Seoul, Korea ▶한글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26(여의..

ifuwanna.tistory.com

| 3. 외화 가상계좌 등록 ( 증권사 )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 은행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입금받은 USD를 증권계좌로 옮길 수 있도록 증권 계좌와 연동되는 외화가상계좌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앱 영웅문S 글로벌앱 기준으로 메뉴 > 업무 > 외화가상계좌 등록/해지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연계할 증권 계좌를 선택하여 영문명을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외화 가상계좌 발급이 가능 합니다. 

 

 

| 4. 증권사로 이체 (은행 > 증권사)

이제 1번에서 만든 입출금 통장에서 3번에서 만든 증권사 외화가상계좌에 바로 USD 입금이 가능합니다. 시범삼아 최초 통장개설시 입금한 USD 1을 증권사 계좌로 이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앱에서 1번에서 만든 외화 계좌클릭후 외화 송금 버튼을 눌러주세요.

거래은행에 따라 당행외화이체 / 타행외화이체를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키움증권같은 경우는 외화가상계좌가 KB로 발급되기 때문에 저는 당행외화이체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입금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입금 계좌번호는 1번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외화가상계좌의 계좌번호를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증권사에서 입금 알림 문자가 오게되고 실제로 해외 증권사앱에서 이체내역을 조회해 보면 USD 1이 입금 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해외 증권사에 USD로 예수금이 들어왔으니 이제 바로 원하는 증권을 구매해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키움증권앱

이로써 애드센스에서 국내외화통장으로 지급받고, 다시 국내 외화통장에서 증권사 가상계좌 예수금으로 이체하여 단 한번의 환전 없이해외주식에 투자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다들 대박나셔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