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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cription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 1478 → "one4seveneight"
  • 234567 → "23four5six7"
  • 10203 → "1zerotwozero3"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제한사항

  • 1 ≤ s의 길이 ≤ 50
  • s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 return 값이 1 이상 2,000,000,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

Solution 1.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HashMap<String,Integer> map = new HashMap<>();
    map.put("zero",0);
    map.put("one",1);
    map.put("two",2);
    map.put("three",3);
    map.put("four",4);
    map.put("five",5);
    map.put("six",6);
    map.put("seven",7);
    map.put("eight",8);
    map.put("nine",9);
;
    StringBuilder result = new StringBuilder();
    StringBuilder prev = new StringBuilder();
    char[] chars = s.toCharArray();
    for (int i = 0; i < chars.length; i++) {
        if(chars[i] >= '0' && chars[i] <= '9'){ //숫자
            result.append(chars[i]);
        }else{
            prev.append(chars[i]);
            if(map.containsKey(prev.toString())){
                result.append(map.get(prev.toString()));
                prev.setLength(0);
            }
        }
    }
    return Integer.valueOf(result.toString());
}

HashMap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문자열의 캐릭터별로 돌면서 0~9까지 범위안에 있으면 result에 추가하고 영어일경우 이전 문자(prev)를 기록하면서 map에 일치하는 키가 나왔을 때 키에 맞는 숫자를 반환하고 이전문자는 초기화 해줍니다.

Reference

 

코딩테스트 연습 -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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