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it] 소스트리 브랜치 생성 하기

category Program/Git 2021. 2. 5. 22:08

소스트리(Sourcetree)를 이용하여 로컬 및 원격 저장소에 브랜치를 생성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Branch 생성 (Local Storage)

1. 현재 로컬 저장소와 원격 저장소에 master 브랜치가 생성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복제 대상 브랜치로 체크아웃 한 뒤 상단에 브랜치 버튼을 눌러 주세요. 

 

2. "새 브랜치" 탭을 선택 한 뒤 생성할 branch 명 입력 후 브랜치 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때 “새 브랜치 체크아웃” 옵션을 체크하면 브랜치 생성 후 바로 해당 브랜치로 체크 아웃 할 수 있습니다.  git checkout -b {브랜치명} 명령어와 동일한 기능인 것 같네요.

 

3. 로컬 저장소에 newbranch 라는 이름으로 신규 브랜치가 생성되어 체크아웃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Branch 생성 ( Remote Storage )

위에서 생성한 신규브랜치(newbranch)를 github이나 gitlab같은 원격저장소에 push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branchTest라는 원격 저장소와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1. 원격저장소에 올릴 브랜치로 체크아웃한 뒤 상단에 푸시(push) 버튼을 눌러 브랜치를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2. newbranch가 push되어 원격저장소에 올라간 뒤  해당 원격 브랜치가 추적 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트리에서 생성한 브랜치를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Git] 소스트리 브랜치 삭제 하기

소스트리(Sourcetree) 툴을 이용하여 로컬 및 원격 저장소에 브랜치를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브랜치 생성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Git] 소스트리 브랜치 생성 하기

ifuwann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