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3월 공개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 2020년 신형 7세대 아반떼 풀체인치 올 뉴 아반뗴 하이브리드와 N 모델의 공식 가격이 공개 되었습니다. (CN7)

아반떼 하이브리드(HEV) 트림별 상세 가격을 알아보면 가장 낮은 트림인 스마트(Smart) 트림의 가격이 2,199만원 부터 시작하여 모던(Modern) 트림이 2,377만원, 그리고 인스퍼레이션(Inspiration) 트림의 가격이 2,814만원 입니다. 그리고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선루프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II 를 추가한 풀옵션 가격2,907만원 입니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일반 가솔린 1.6 모델의 풀옵션 가격 2,526만원보다 381만원 정도 높은 가격대지만 하이브리드는 일반 아반떼 모델과 다르게 후륜에 토션빔이 아닌 멀티링크가 적용되어 있고 높은 연비와 여러가지 세제헤택을 감안해 봤을때 매우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보입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카탈로그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은 최고출력105PS/5,700rpm  최대토크15.0kg·m/4,000rpm를 기록하며 모터 최고출력은 43.5PS (32kW 환산 시) 모터 최대토크느 17.3kg·m (170Nm 환산 시) 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연비를 알아 보면 6단 DCT, 16"타이어 기준으로 복합연비 무려 21.1km/ℓ 입니다. 글로벌 경쟁 모델인 도요타 코롤라나 프리우스 등과  비교해 봤을때 밀리지 않고 내부 편의옵션, 가격을 고려해봤을때 글로벌 시장에서도 매우 경쟁력있는 차량이 될 것 같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선택할 수 있는 외장 컬러는 색상은 폴라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플루이드 메탈, 아마존 그레이, 일렉트릭 쉐도우, 팬텀 블랙, 인텐스 블루, 라바 오렌지로 총 9가지 이며 실내 인테리어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색상 2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편의 기능으로는  10.25인치 풀 컬러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이어진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주행모드 연동 앰비언트 무드램프, 뒷좌석 에어벤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시스템, 운전석 10WAY 전동 시트 (럼버서포트 포함), 하이패스 시스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공기 청정 시스템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등 현대차 다운 많은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안전 옵션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하이빔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안전 하차 경고를 제공합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실내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N라인의 또하나의 장점은 후륜에 토션빔이 아닌 멀티링크가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로써 일상 주행 시에는 편안한 승차감을 전달하고 고속 주행 및 코너링에서는 안정적인 차체 거동성을 제공합니다.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이로써 가뜩이나 높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아반떼에 N라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되면서 더욱 높은 판매량이 기대됩니다. 운전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아반떼 라인업중에 단연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장 경쟁력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금년 초에나온 르노삼성 XM3나 캡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등 엔트리급에 경쟁력있는 차량들이 많이 나왔지만 가격과 여러가지 비교해 봤을때  판매량을 많이 빼앗길 것 같네요. 서로 경쟁하면서 다른 제조사에서도 더 좋은 상품성을 가진 차량들이 많이 출시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른차량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