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5월 출시된 현대 CN7 올 뉴 아반떼 N라인의 외장이 공개되었습니다.아반떼 N라인(N Line)은 현대 라인업 중 일반 차량 모델과 고성능 을 추구하는 N 모델 중간 포치션으로써, 일반 모델과 비교해 보다 주행성능을 높힌 모델입니다. 이전 아반떼 스포츠(AD) 의 후속정도로 보면 될 것 같네요.

기존에 출시된 CN7 올 뉴 아반떼 일반 모델의 1.6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123마력을 제공하는데 비해 곧 출시할 아반떼 N라인은 배기량 1.6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204마력(ps), 최대 토크는 27.0kgf·m을 보여 줍니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와 7단 DCT 자동 변속기 모델을 제공하며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로 N라인 모델에도 후륜에 무려 멀티링크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 (CN7)

아반떼 N라인의 예상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아반떼 기본 모델의 가격을 알아보면 스마트(Smart)트림이 1570만원부터 시작하여 모던(Modern) 1948만원, 최고트림인 Inspiration(인스퍼레이션) 트림의 가격이 2,453만원 입니다. 옵션으로 여기에 선루프,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II 를 추가한 풀옵션 가격은 2,526만원입니다. 

따라서 이번 아반떼 N라인의 풀옵션 예상 가격은 풀옵션 가격에 300~400만원 정도 추가된  2,900만원 내외의 가격이 예상되고 i30 N라인이나 벨로스터N에서 제공되는 것 처럼 N 퍼포먼스 파츠를 다 추가했을 경우 가격은 3천만원 초반대까지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비슷한 체급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i30 N라인의 가격은 2,379만원이며 7단 DCT(패들쉬프트, 통합주행모드 포함), 파노라마 선루프, LED 라이팅 패키지, 프리미엄 시트 패키지, 현대 스마트 센스 Ⅱ를 선택한 풀옵션 가격은 2,941만원 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N 퍼포먼스 파츠로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빌스테인 서스펜션 패키지, 컨트롤암 강화부시,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까지 추가한 최대 가격은 3,201만원으로 아반떼 N라인도 비슷한 가격대거나 살짝 더 높은 가격대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30 N라인

이번 올뉴 아반떼 CN7 N라인의 예상 출시일은 이달 7월 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연초에는 저를 포함하여 다들 기대가 많은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같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N라인만 먼저 이달 말에 출시 되고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8월정도에 순차적으로 공개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요즘 친환경 차 추세에 따라 아반떼 하이브리드차량을 굉장히 기대 중인데 좋은 상품성으로 빨리 공개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른차량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