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확인,발급 간단 방법!

category IT/Tip 2020. 4. 2. 22:16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의 확인, 발급, 재발급 신청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워드프로세서뿐만 아니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컴퓨터활용능력. 비서, IT Plus, 유통관리사,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전산회계운용사, 전산회계운용사, 무역영어, FLEX, 상공회의소한자, 한글속기, 컴퓨팅사고 능력등의 자격도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 발급, 조회가 가능합니다.

1. 먼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2. 이후 우측 상단 "로그인" 을 눌러 회원 로그인을 해줍니다.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회원 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오래전에 자격을 취득하신 분들은 자격증이 있어도 회원이 아닐 수 있으니 아이디 찾기로 회원가입여부를 꼭 확인해 보세요.



3.  로그인이 완료 됐으면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자격증신청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4. 자격증 신청 메뉴에 들어오면 취득한 회원정보와 맵핑되어 취득한 자격증이 자동으로 조회 되어 있습니다.  자격증 발급수수료 안내 및 우편 배송 요금 안내 내용을 확인 하신 후  발급,재발급 하려는 자격증을 선택하여 "다음으로" 버튼을 눌러주세요.

발급 수수료는 종목별로 각각 전자상거래관리사 3,100원 워드프로세서 등(13종목) 3,100원.  상공회의소 자격 3,100원으로 동일하고 재발급 비용도 3,100원으로 동일하니 참고 해주세요.


5. 발급할 자격증 수령 방법 선택 및 재발급 내역, 수수료, 배송비 등을 확인 후 결제 내역을 확인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는 페이코(PAYCO),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수단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결제시 아래 유의사항을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계좌이체의 경우인터넷뱅킹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보안카드(OPT카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 가능합니다.
- [배송] 선택시 반드시 등기우편 수령 가능한 주소를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불명, 수취인 부재 등으로 대한상공회의소로 반송될 경우 재배송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등기번호 조회는 접수일로 부터 3일 이후에 조회가 가능 합니다.(단 공휴일 제외)
- 결제가 완료 된 후에는  24시간 이내 반환신청이 가능 하며, 배송 선택시 수령지 주소변경 은 접수 당일 업무시간(09:00~18:00)에 한하여 변경가능합니다.24시간이내 반환신청시 전자결제 10일 내에 승인취소, 단, 방문접수한 수험료는 수험자가 반환신청서에 기재한 은행계좌로 20일 이내 입금처리자격증 수령기간 : 온라인으로 자격증 신청 후 10~15일 사이 수령가능
- 전자결재 모듈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LG U+ 전자결재 프로그램 설치를 하여 주세요.  


6. 이후 마이페이지 > 자격증신청 > 신청 확인 및 반환 메뉴 에서 신청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주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주소 불명, 수취인 부재 등으로 대한상공회의소로 반송될 경우 재배송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자격증 수령기간 : 신청 후 10~15일 사이 수령 
- 등기번호 조회는 접수일로 부터 3일 이후에 조회가 가능 합니다.(단, 공휴일 제외)
- 개별 접수인 경우에만 매출전표가 출력이 가능합니다.
- 결제가 완료 된 후에는 24시간 이내 반환신청 이 가능 하며,  배송 선택 시 수령지 주소변경 은 자격증신청 당일에 한해서 [주소변경] 버튼을 통해 가능합니다.24시간이내 반환신청시 전자결제 10일 내에 승인취소




추가적으로 자격증 취득확인서 / 자격증 합격확인서만 문서로 뽑고 있으신 분들은 마이페이지 >  취득내역 메뉴 이용하여 우측에 한글확인서 혹은 영문확인서를 클릭하셔서 바로 출력하여 사용해 주시면됩니다.